BOOKING

예약안내

관광안내

오동도 주변관광지

  • 천사벽화골목

    천사벽화골목

    2012 여수엑스포를 계기로 여수시와 고소동 주민들이 힘을 합쳐 담벼락에 벽화를 채우고 지리적 이점을 활용해 관광명소화 했습니다. 조성 초기 1,004m의 골목길을 벽화로 장식하였기 때문에 천사벽화골목으로 지어졌고, 현재는 1,155m 9개 구간으로 각 구간마다 역사, 문화, 생활 및 지역 이야기를 담고 있습니다. 특히 3구간은 여수출신 만화가 허영만 화백의 작품들로 꾸며져 있는데 화백이 마을 조성을 위해 캐릭터 사용을 흔쾌히 허가하여 벽화골목의 핫스팟 “허영만 벽화 갤러리”가 완성되어있습니다. 7구간은 역사이야기로 이순신장군의 일대기와 여수의 옛 사진이 타일로 꾸며져 있습니다. 여수밤바다로 유명한 해양공원과 연결되는 지역으로 아름다운 경관을 바라볼 수 있는 정자와 오포대 공원, 특색있는 루프탑 카페들이 자리잡고 있어 연인들의 데이트코스로 인기가 높습니다.

  • 낭만포차

    낭만포차

    아름다운 밤바다와 바다 냄새에 취해 보세요! 여수 밤바다를 보면서 우정과 추억을 나눌 수 있도록 주변의 야간 경관 관광시설이 설치되어 있답니다.

  • 하멜등대

    하멜등대

    하멜 표류기로 잘 알려진 네덜란드 하멜 일행의 여수에서 3년 6개월간의 삶의 흔적을 모아 그들이 떠난 역사적인 장소에 건립된 하멜전시관은 하멜등대와 함께 여수 밤바다의 새로운 핫스팟이다. 하멜등대 앞에서 거북선 대교와 케이블카를 배경으로 잊을 수 없는 여수밤바다 경치를 만끽할 수 있다.

  • 여수세계박람회장

    여수세계박람회장

    전 세계인에 감동을 선사했던 여수박람회장은 지구촌 단 하나뿐인 화려한 빅오쇼를 비롯해 스카이타워, 아쿠아플라넷 등 하루 종일 신나는 박람회 시설물과 다이내믹한 해양레포츠 프로그램, 바다와 맞닿은 수변공원을 거닐며 산책하는 이들로 북적댄다.

  • 오동도

    오동도

    다시 만나는 오동도는 한층 더 마음에 와닿는다. 새로 단장된 황톳길, 잘 다듬어진 시누대길 빽빽한 나뭇잎 사이로 쏟아져 내리는 황금빛 눈부신 햇살은 결코 이 지상의 것이 아니다. 멀리서 바라보면 오동잎을 닮았다 하여 오동도라 불린다. 섬 전체에 동백나무가 빼곡하여 동백섬으로도 유명한 여수의 상징이다.

  • 여수케이블카

    여수케이블카

    오동도 거문도.백도 향일암 금오도비렁길 여수세계박람회장 진남관 여수밤바다.산단야경 영취산진달래 여수해상케이블카 여수이순신대교 끝없이 펼쳐진 바다와 공연이벤트 그리고 시원한 바다소리까지..
    여수 돌산과 자산공원을 잇는 1.5Km 구간의 국내 첫 해상케이블카로 바닥이 투명한 크리스탈 캐빈 10대(5인승)와 일반 캐빈 40대(8인승), 총 50대가 운행되고 있다. 박람회장과 오동도 중심으로 다도해의 탁 트인 전망과 여수의 밤바다 풍경이 아름답다.

  • 장군도

    장군도

    여수시 중앙동 1번지인 장군도는 여수에서 돌산 방향으로 돌산대교를 건너다 보면 왼쪽으로 보이는 섬이다. 이 장군도는 연산군때의 이량 장군이 축성한 수중성과 관련이 있다. 이량 장군은 1497년(연산군 3년) 전라도 흥양에 일어난 왜변을 다스린 공으로 전라 좌수사로 발탁되었다. 이량 장군은 전라 좌수영에 부임후 왜구의 침범 해로로 이용이 되는 돌산도와 장군도 사이의 해로를 돌을 쌓아 막는 수중제(水中堤)를 쌓았고, 이 수중 제방(방왜축제)을 성의 역할을 한 것이라 하여 수중성이라 불렀다. 한때 대섬(독(禿)에서 대(竹)으로 바뀐 지명)이라 불렸던 이 무인도는 장군성(수중성)의 축조와 함께 장군도라 불리우고 있다.